본문 바로가기
아기랑 나들이

[용인/수지] 서울인근 실외놀이터 <동천자연식물원> 먹이주기 체험, 모래놀이터 후기

by 쨘쨘훈 2024. 5. 23.
동천자연식물원
주소: 경기 용인시 수지구 동천로 233
전화: 031-261-4055

미세먼지도 없고 날씨 좋은 주말 실외에서 흙놀이 시키고 싶어서 방문하게 됐어요. 서울에서 근접해 한 시간 이내로 갈 수 있는 용인 수지 <동천자연식물원>입니다!

입구
주차
주차장

입구에서 왼쪽 오른쪽 모두 주차장인데 왼쪽 주차장이 더 넓어요. 숲이 우거져서 그늘도 많아요.
주차는 무료입니다.

매표소
매표소2

이곳에서 표를 사면 팔찌 입장권을 줍니다. 입장 시간에 따라 팔찌 색이 바뀌는 듯해요. 

동물 먹이

동물 먹이 주기 체험도 하려고 1,000원에 하나 구매해 봅니다.

미니 동물원
미니동물원 입구

 동물 나오는 시간에 동물들이 나오면 야외놀이터에 알려주십니다. 원하는 아이들은 우리에서 나온 동물들에게 먹이도 주고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어요.

입장하면 바로 만나볼 수 있는 잉어들. 한편에는 죽은 잉어도 있어서 관리가 걱정되기도 했어요.
 

곳곳의 식물

미니동물원 반대편 건물은 식물원인데 이곳에도 곳곳에 식물들이 놓여 있어요. 주인의 식물사랑이 엿보이네요. 

토끼 먹이주기 체험

아기들이 손으로 주면 위험할 수 있어서 집게를 준비해 두었네요. 아이가 좋아했던 체험이었어요.

흙염소
돼지
각종 동물들

거북이, 기니피그, 닭

앵무새

별도로 구매한 새 모이를 손을 넣어서 직접 먹이를 줄 수 있지만 아직 어려서 패스했어요.

야외 놀이터

기대했던 대망의 야외놀이터.

짚라인
90년대 트럭 말타기
평상

곳곳에 평상이 놓여있고 텐트 치는 분들도 많아요.

모래놀이터

대망의 모래놀이터(흙놀이터). 키카 데려가는 것보다 인지발달, 정서발달, 창의력에 더 좋다는 흙놀이를 하러 왔어요. 서울에는 찾기 힘든 야외 흙놀이터라 용인까지 왔답니다.

외줄타기

균형감각 익히기 좋은 외줄 타기 놀이. 체력 탈탈 털리는 소리 들립니다.

식물원
식물관

아이들은 야외놀이터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고 있길래 엄마 혼자 방문해 본 식물관.

2층 올라가는 길

식물원 2층은 신발을 벗고 올라갑니다.

2층은 너무 더웠어요 바닥이 뜨거워서 뛰어다님 주의. 아이들 키카처럼 꾸며 놨더라고요. 이 날 해가 쨍하고 더워서 애들은 많이 없었어요.

레일썰매

아이들이 어려서 엄마 아빠랑 타야 했는데 어른들이 체력 털리는 레일썰매. 애들은 너무 좋아해요!

레일썰매 이용시간 및 주의사항

이용시간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야외 분수대

노는데 시간제한도 딱히 없어서(야간 전) 아이들 가축도 보여주고 흙놀이도 실컷 하고 왔어요. 무엇보다 아이들이 뛰어놀기에 나무가 우거져서 그늘이 많아서 좋았어요!! 해가 아주 쨍한 날이었는데 산 밑이라 그런지 바람도 선선해서 더운지 모르고 놀다 갑니다.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