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미성년자 아기 여권 만들기 (보호자 준비물 챙겨가세요!)

by 쨘쨘훈 2024. 1. 15.

드디어 연년생 아이 둘 데리고 해외여행을 계획하게 되었어요(!) 항공권 티켓팅을 하는데 다행히 아기 여권번호는 나중에 입력해도 되더라고요? 그래서 미리 항공권, 숙소 정하고 여권 만들러 다녀왔어요! 벌써 설레네요.☺️
둘째가 여권사진이 없어서 집 근처 사진관에서 급하게 찍었는데 눈썹이 나와야 한대서 2:8 가르마를 하고 찍었더니 철물점 아저씨가 뙇. 그냥 집에서 찍고 현상만 맡길걸 그랬어요. 요즘은 그렇게 많이 한다네요. 어쩐지 증명사진 찍는 사진관이 별로 없더라니..🥲

눈물을 머금고 구청으로 갑니다. 눈이 펑펑 오는 날이었는데 하루라도 빨리 신청해야 빨리 받을 것 같아서 부리나케 다녀왔어요. 미성년자 신규 여권은 신청하고 10일 소요돼요. 그냥 가까운 아무구청이나 찾아가셔도 돼요.

강남구청

가까운 구청으로가서 여권과를 찾아갑니다. 평소에 올일 없다가 아기들 여권만들러 처음 와봤어요.

민원여권과

아주아주 친절하게 예시까지 나와있어요. 보호자는 여권 신청서와 법정대리인 동의서를 작성합니다. 아기들은 동반하지 않아도 괜찮아요. 준비물은 아기 여권사진 한 장과 보호자 신분증. 아기 주민번호는 숙지하고 가셔야 해요.

작성 예시

강남구청은 주차가 항상 빠듯해요. 한 시간 무료 주차가 2024.2.1일부로 30분 무료로 변경 되었어요.

한 번씩 지나가다 보면 구청 들어가려는 차들이 줄 서 있어서 겁먹었는데 시간대별로 다른가 봐요. 오전시간에는 주차 가능하겠어요. 많진 않지만 주차 빈자리 있더라고요. 보통 점심시간에 많이 몰리니 피해서 가시길 추천합니다.

서류 작성 완료

작성 완료하고 번호표를 뽑습니다. 오전시간이라 대기가 없네요. 앞에서 도움 주시는 분들께서 친절히 서류 미리 확인해 주십니다.

민원여권과

발급 비용은 인당 30,000원입니다. 연년생 오누이 60,000원 카드로 야무지게 결제하고 왔습니다.

여권 신청 접수증

소요시간은 대략 3분 정도 걸렸고 이제 열흘 후에 제가 신분증과 이 접수증을 가지고 오면 끝! 혹시 더 빨리 발급받길 원하시면 접수할 때 말씀하시면 됩니다. 추가비용이 발생하겠죠? 복잡하게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아기 여권만들기 후기였습니다.🤓☝️